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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LLSART

제목 [Brand] Woolrich

평점

작성자 stablestore (ip:)

작성일 2020-01-06 12:37:44

조회 255

추천 추천

내용

안녕하세요 Killsart입니다.

오늘은 Woolrich(울리치)라는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Woolrich(울리치)는

미국의 대표적인 양모 생산 회사 및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펜실베니아 시골에 위치한 울리치 모직 공장은

19세기 초부터 양질의 모직 제품을 생산해 왔으며,

Woolrich(울리치)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아웃도어 의류 제조업체로도 유명합니다.


Woolrich(울리치)는

거의 200년 동안 긴 시간 동안 존재함으로써,

기능적으로나 미적으로나 검증된 것은 물론이고,

미국 역사의 일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브랜드입니다.


Woolrich(울리치)의 시작.

펜실베니아의 플럼런

(Pennsylvania, Plum Run)은,

목재 자루, 포장마차, 사냥꾼이 가득한 산악 지대로,

그곳에서 설립자 존 리치는

그의 모직물, 양말 등 제품들을 실은 수레를 가지고

지역 목재 수용소로 여행하면서,

많은 야외 활동가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제품들을

팔면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1860년대에 일어났던

남북전쟁에서 싸우는

병사들을 위해 모직 담요를 제작을 시작으로,

20세기 초의 철도 노동자들과 제1,2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던 미군들을 위해 작업복을 생산했습니다.

Woolrich(울리치)는

그들의 상징적인 흑과 적색의 격자무늬,

변화무쌍한 미국 역사의 태피스트리

(여러 가지 색실로 그림을 짜 넣은 직물.

또는 그런 직물을 제작하는 기술입니다.)

를 통해 입지를 다졌습니다.

20세기 후반에 와서,

Woolrich(울리치)는 1980년대에 비슷한 모토의

많은 아웃도어 베이스의 브랜드들이 등장하게 되면서,

재정적으로나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은 시기라고 합니다.

당시 경쟁을 했던 브랜드로써는,

LLBean, Eddie Bauer, Timberland,

The North Face, Patagonia, Columbia

등이 있었습니다.


Woolrich(울리치)의 대표 상품에 대해 소개하자면,


첫 번째로 버팔로 체크 셔츠,

흔히 ‘럼버잭(일명 벌목꾼, 사냥꾼들을 지칭) 셔츠’라고

불리는

체크 모양의 셔츠입니다.

중간 이상의 온즈 털실로 제작되며,

목에는 실크 원단이 안감,

투 포켓 구조를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작업 중 추가적인 편안함을 위해서

커프스 쪽은 단추로 제작되었으며,

소매 롤링이 용이하도록

디자인된 커프스입니다.

당시 많은 경쟁 브랜드에서 버팔로 체크 셔츠를

발매했지만, 원조는 Woolrich(울리치)입니다.


두 번째로는 매키노 재킷이 있는데,

단열재와 내수성이 높은 헤비급 울을 사용하는

매키노 재킷은 격자무늬로 구성되어 있으며,

4개의 패치 포켓과 튼튼한 단추 클로저가 특징입니다.

매키노 재킷은 Woolrich(울리치)가 원조는 아니지만,

Woolrich(울리치)의 매키노 재킷은 오로지

벌목꾼을 위해 디자인되었었고,

1930년대에 아웃도어인들에 의해

스포츠 의류로 채택되었으며,

오늘날에 디자인이나 소재들이 많이 바뀌어서

쉽게 ’헌팅 재킷’이라고 불리는 아이템이 됩니다.


현대에 Woolrich(울리치)는

세 가지 브랜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Woolrich(울리치),

Woolrich Woolen Mills(울리치 울렌 밀스),

Woolrich John Rich&Bros(울리치 존 리치 & 브로스).



Woolrich(울리치)는 미국의 주력 브랜드로 활동하며,

Woolrich John Rich&Bros(울리치 존 리치 & 브로스),

Woolrich Woolen Mills(울리치 울렌 밀스)

이탈리아 유통 업체,

Barbour(바버), Baracuta(바라쿠타), Velva Sheen(벨바 쉰)

다른 많은 헤리티지 브랜드와 협력하며,

유통되는 서브 브랜드입니다.


Woolrich(울리치)는

2013년 클락스와의 컬렉션부터, 뉴발란스, 대너, 슈프림 등

다른 브랜드들과 협력 또한 해오고 있으며

계속해서 활동 중입니다.


Woolrich(울리치)는

“여기 있는 역사와 유산 때문에 특별하다"라고 직원들은 말합니다.

원재료의 가공에서부터 디테일의 미세조정에

이르기까지 의류의 전체 생산은 아직까지도

19세기에 지어진 원래의 공장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0년이라는 시간 동안 한 브랜드가 유지가 되고 있다는 것은,

브랜드에서 지속적인 도전과 동시에 탄탄한 뿌리에 대한 충실함,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Woolrich(울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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